스키강습을 받을려는 이유
우리는 다양한 이유로 스키장을 방문하게 되는데 부모님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우리 아이를 케어할 수단입니다. 부모님들이나 다른 누군가가 스키나 스노보드를 잘 타서 아이를 케어하는 데에 전혀 지장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사실 대다수의 부모님들이 그렇게 할 수가 없기에 강습을 맡기는 방법을 선택하시는데, 처음 스키장에 방문하는 거라면 막막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대상은 미취학 아동의 스키 강습을 대상으로 설명드리는 겁니다.)
스키학교 vs 사설강습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스키 강습을 받을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은 크게 리조트에 속한 스키학교가 있고 다른 하나는 외부 사설업체를 통한 스키 강습이 있습니다.
사실 외부 강습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이유는 금전적인 부분 때문인 것 같습니다.
스키학교의 유아(미취학) 스키강습이 1:1 기준으로 28만 원이 책정되어 있는데 외부 업체를 이용하면 강습 비용을 저 가격에 반 정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가격만 생각한다면 사설 강습이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되지만 하지만 추후에 제가 설명드린 것들을 참고 하시면 미취학 아동이라면 리조트에 소속된 스키학교를 통해서 강습을 받는 게 훨씬 더 메리트 있는 선택이 되실 겁니다.
28만원의 가치
위에 가격만 보면 28만 원이라는 가격이 사설강습비용에 비해 터무니없는 것 같지만 사실 사설 업체를 이용하게 되어 모든 부대 비용을 합치면 저 가격과 준하는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만약 사설 강습을 이용하게 된다면 일단 우리 아이 스키복 대여, 스키 장비 대여, 헬멧 대여, 리프트권 비용, 또 몇몇 스키장은 강습 패찰 비용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저렇게 하나하나 따지고 보면 가격의 메리트는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부모님들도 모르는 스키 부츠를 신거나 스키 장비를 준비할 때에 모든 걸 부모님 스스로 해결하셔야 합니다.
스키학교 시설 이용
만약 유아(미취학)인 자녀가 리조트 소속의 스키학교에서 강습을 받게 된다면 다양한 시설 들을 이용 가능합니다. 일단 대부분 스키학교에는 따로 부츠를 갈아 신거나 할 수 있는 락커구역이 구분되어 있고 스키장비 렌탈 또한 다이렉트로 받아 스키학교 내에 상주하는 다른 강사 선생님들에게 장비 착용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사고가 발생했을 때 리조트 스키학교 측에서 책임을 지고 처리를 하기에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전용 강습장
사실 제가 리조트 소속 스키학교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전용 강습장 의 유무 때문입니다. 정말 어린 친구들은 리프트를 탑승하여 슬로프 위로 올라가는 것 자체가 조금 위험 부담을 갖고 가는 것입니다. 만약 아이를 케어하는 선생님이 잠깐 방심하는 사이 리프트를 탑승 하거나 내릴때 넘어질수도 있고 또 슬로프 위에서 강습을 진행할 때에 다른 초보 스키어나 스노보더들이 와서 부딪힐 수도 있는 상황이기에 전용 강습장의 유무는 정말 큰 메리트로 다가옵니다.
대부분의 스키장들은 유아스키 전용 강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스키 학교 측에서만 사용하고 또 강습 받는 친구들 또한 스키학교를 통해서 유아 강습을 신청한 아이들만 있기에 슬로프 위에서의 다른 모든 위험 요소들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만약 처음 아이들과 스키장을 가게 되어 강습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외부 사설 강습보다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리조트의 스키학교를 이용하시는 게 장기적으로 시간과 돈을 모두 세이브 할 수 있는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