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는 여러 가지 스키장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용평 리조트, 평창 휘닉스 파크, 비발디 파크 등등 모두 좋은 스키장이기에 한 곳 한 곳 특성과 위치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목차
강원권 스키장 - 용평 리조트
약속의 땅 용평 리조트
국내 스키장 중 가장 대표적인 스키장인 용평 리조트입니다. 용평리조트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리조트로, 1973년에 리조트를 오픈하고 1975년 스키장을 개장한 이래로 동계아시안게임 등의 여러 국제경기를 개최하였습니다. 용평 리조트 스키장은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스키장으로 유명하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 종목이 용평리조트 레인보우 코스에서 열렸습니다. 또한 많은 대회들이 용평 리조트에서 열리며 특히 대한스키지도자연맹에서 주관하는 레벨 2, 기술선수권 대회는 용평 리조트에서 꾸준히 개최하고 있습니다.
용평 리조트에서만 하는 특별한 이벤트인 발왕산 수플래시라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스키나 보드를 타고 물웅덩이를 가로지르는 행사인데 통과하면 다음 시즌 시즌권을 경품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간은 스키 시즌 말쯤에 진행하고 참가 제한은 없는 즐거운 이벤트입니다.
슬로프
용평 리조트 스키장은 2023년 기준 28개의 슬로프로 국내 최대 규모로 다양한 난이도의 슬로프가 존재하여 초보부터 레이싱 선수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원권 답게 시즌 말까지 눈이 내릴 확률도 높아 강원권 스키장 중 가장 긴 시즌을 보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시즌 말 다른 스키장이 폐장하면 전국의 모든 스키어분들이 용평으로 모이는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가는 길
자가로 이용하는 방법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위해 신설된 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대관령 IC 진출입로
-
올림픽로(리조트 입구 ~ 용산교): 편도 1차로 → 2차로 확장
-
솔봉로: 편도 1차로 → 2차로 확장
-
-
진부역, 진부 IC 진출입로
-
수호랑로: 편도 1차로 도로 신설
-
경강로(6번 국도, 456번 지방도): 편도 1차로 → 2차로 확장
-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KTX 진부역에서 용평리조트 셔틀을 이용하거나 택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택시로는 진부역에서 약 20분 정도 소요 됩니다.
수도권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은 KTX보다는 대원관광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는 게 훨씬 가격도 저렴하고 훨씬 편하게 이용 가능하십니다. 아마 23/24 시즌에도 대원관광에서 운영할 예정이니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노선을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국내에서 스키어분들의 성지인 용평 리조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사실 가장 좋은 스키장은 집이랑 가까운 곳입니다. 하지만 많은 스키어분들이 찾고 이용하는 용평리조트, 스키어라면 한 번쯤은 가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댓글